전문가를 만드는 전문가 - 취업ㆍ창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채용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 성공 게시판

HOME > 취업 · 창업지원 > 취업 성공 게시판

제목
[2019 취업성공사례] 더블유씨피(주) (자동차공학계열 송O명)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 - 07 - 06
조회
1136
첨부파일
 

더블유씨피(주) QC (품질관리)

17년도 졸업생 자동차공학계열 송O명 취업성공사례

 

 

취업당시 자격요건

-초대졸 이상

-신체 건강한 자

 

 

취업정보 수집경로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소개해준 삼성SDI 협력사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취업

 

 

목표설정(자기분석)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자동차공학계열을 졸업한 후 생산직,요식업 등 여러 곳에서 근무했었습니다.

수입자동차 딜러가 되기 위해 도전하기도 했지만 관련 경력이 부족하여 취업으로 이어지지는 못했습니다.

삼성 계열사 생산직에서 근무해본 경험을 토대로 비전 있는 곳에서 일하기를 원했습니다.

더블유씨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SDI컨소시움에서 금형기술전자 과정을 배우며 미래에 2차 전지 산업의 전망이 클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2차 전지에 들어가는 분리막을 만드는 회사 더블유씨피를 선택하였습니다.

 

 

 

진로개발(전공, 자격증, 어학능력, 인턴, 아르바이트, 동아리 활동, 사회봉사활동 등)

취업에 도움이 될까 하여 지게차 기능사를 취득하였고 2년 동안의 중소기업 경력을 쌓았습니다.

SDI 컨소시움에서 교육을 받을 때에도 일부러 나서서 반장 등을 맡아 수료식 때 공로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맞는 일을 찾기 위해 이것 저것 다양하게 시도해본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활용 수기

졸업 후 여러 일을 전전하다가 다시 취업전선에 뛰어들기 위해 제가 졸업한 대학의 대학일자리센터를 찾았습니다.

일의 경험은 있었지만 구체적인 서류 작성법 등에 취약했던 저에게 대학일자리센터의 취업 상담,자소서 클리닉 등은 엄청난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력서를 쓸 줄 모르는 저에게 이력서 쓰는 방법을 가르쳐주었고, 자기소개서도 마찬가지로 친절하게 가르쳐주었습니다.

처음 입사를 희망했던 곳과 방향이 달라지긴 했지만 그때도 삼성SDI 협력사 교육이라는 방법을 제시해 주며 저의 상황에 맞도록 상담을 해주셨고

구직활동이 진행될 때마다 담당 선생님과 연락을 주고 받으며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공유했습니다.

삼성 SDI 협력사 교육 면접도 학교에서 이뤄졌는데 그 전에 미리 방문하여 면접 클리닉을 자세하게 받아

무리없이 면접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졸업생인 저에게도 재학생과 동일하게 꼼꼼한 서비스를 제공해주어 저에겐 하나밖에 없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형방법에 대한 개인 준비과정(서류작성, 직무적성검사, 면접기법 등)

삼성 협력사 교육과정은 서류 전형 ? 면접 전형 후 교육과정에 들어가게 되어, 교육을 무탈하게 잘 수료하게 된다면 본인의 역량에 따라 삼성 협력사로 취업을 하게 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대학일자리센터 선생님께 삼성 협력사 교육과정에 대해 듣게 되었고, 함께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면접 며칠 전에 학교에 방문하여 예상질문 등을 짚어보며 대답하는 연습을 해본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 전형에 합격하여 본격적으로 교육을 받게 되었고, 교육 과정에서 금형기계전자 과정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그 결과 공로상을 수상하여 충북 충주에 있는 삼성 계열사 더블유씨피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면접상황

직무적성검사와 필기시험은 따로 치지 않았습니다. 대신 면접 분위기는 다소 살벌했습니다.

면접형태는 3 1 집단 면접이었습니다. 처음엔 면접관님이 다소 경직되게 느껴졌지만 면접을 하다 보니 매우 친절하고 좋으신 분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면접시 받은 질문

- 우리 회사는 무었을 만드는 회사인가?

- 우리 회사의 지원 동기는 무엇인가?

- 회사의 장점, 회사의 단점

- 회사 밖의 취업톡에서 우리 회사에 대해 안 좋은 소리가 들리던데 어떻게 생각하냐?”

 

면접 답변

- 더블유씨피는 리튬이온전지에 음금재와 양극재가 있는데 분리막이 없으면 쇼트가 납니다. 때문에 쇼트를

방지하기 위해서 분리막이 들어가는데 그것을 만드는 회사라고 하였습니다.

 

지원동기

- 삼성SDI에서 더블유씨피에 1조원이라는 금액을 투자한 바 있다고 들었습니다. 미래에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들은 것도 있지만 앞으로 2차 전지에 대해 무궁한 발전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원하였습니다.

 

면접 후 본인의 소감은?

- 압박면접이라 긴장됐고 잘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압박면접을 처음 겪어봐서 당황스러웠습니다.

 

다시 면접을 본다면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 더블유씨피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대표자의 가치관 및 연혁, 인원수, 매출액, 분리막이 하는 역할과

회사의 장단점 등을 충분히 파악해서 준비할 것 같습니다.

 

 

 

 

취업준비중인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일단 본인이 원하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있는 자료들을 열심히 공부 하고 자소서 및 면접을 잘 준비 해야 될 것입니다.

특히 당부하고 싶은 점은 인성이 좋아야 한다는 것이며, 긴장하지 말고 당당하게 면접을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서류도 중요하지만 서류보단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면접이 더 중요한 듯 하니 그 회사와 직무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하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