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를 만드는 전문가 - 취업ㆍ창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채용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 성공 게시판

HOME > 취업 · 창업지원 > 취업 성공 게시판

제목
[2019 취업성공사례] 동아제약(주) (전기자동화과 김O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 - 07 - 06
조회
87
첨부파일
 

 

 

 

동아제약(주) 의약품 제조

20년도 졸업생 전기자동화과 김O준 취업성공사례

 

 

취업당시 자격요건

-초대졸 이상

-PLC 등 기계 및 전기관련 자격증

-기계 및 전기 또는 제약 관련 전공

 

 

▶취업정보 수집경로

잡코리아, 사람인, 대학일자리센터

 

 

목표설정(자기분석)

한 가지 일만 퇴직할 때까지 하는 것 보다 한 회사에서 여러 가지 직무를 경험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동아제약에 입사하였습니다.

대학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제약회사 1순위로 지정 되어있고, 워라벨이 확실하게 보장되는 제약회사를 지원 하였습니다.

 

 

진로개발(전공, 자격증, 어학능력, 인턴, 아르바이트, 동아리 활동, 사회봉사활동 등)

학교 입학 전 취득한 전기기능사와 학회장과 대의원 활동을 통해 리더십 위주의 역량을 올렸습니다.

그 이외 해외봉사, 어릴 때부터 해왔던 아르바이트도 큰 부분으로 차지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기 마지막에 하였던 캡스톤 디자인대회를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쌓고 실무에 근접할 수 있었습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활용 수기

2학년 1학기 방학 때부터 꾸준히 대학 내 일자리 센터를 이용하였습니다.

진로 및 취업상담, 포스코 채용설명회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참여 하였습니다.

입사서류를 쓸 때마다 항상 찾아가서 자기소개서 첨삭을 받았고 담당선생님인 임지현 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중점적으로 보아야할 부분이나 강점을 조금 더 돋보이게 쓰고 단점도 장점으로 만드는 법 등 여러 가지 부분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위와 같은 도움을 통해 이번 동아제약 서류지원을 할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형방법에 대한 개인 준비과정(서류작성, 직무적성검사, 면접기법 등)

서류 작성에 있어서는 그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을 중점으로 하였으며 제 경험과 직접적으로 연관 지어서 작성하였습니다.

기존에 여러 가지 작성 해 놓았던 자기소개서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1차 면접 AI면접은 크게 준비한 부분은 없었고 유튜브에 여러 가지 자료들이 나와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참고하였습니다.

2차 최종면접에서는 1분 자기소개서 이외에 동아제약에서 생산하는 생산 품목 등을 조사하였고 그 이외는 면접 자리에서 바로바로 대답했습니다.

 

 

면접상황

AI 면접의 난이도는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갑작스럽게 나오는 질문에 대해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답변들을 대답해야 합니다.

그리고 노트북으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웹캠과 마이크를 같이 사용함으로써 면접자의 표정과 행동을 분석하는 면접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인 질문을 시작으로 뒤로 갈수록 면접자의 순간대처능력을 파악하는 것 같았습니다.

2차 면접 실무자 면접에서는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면접관님들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주셨고 무거운 분위기의 면접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부분 (1분 자기소개, 지원한 직무에서 정확하게 하는 일) 은 확실하게 준비를 해가야지 실제 면접 자리에 가서 떨지 않을 것입니다.

면접 질문은 1분 자기소개, 회사 생산제품, 워라벨에 대한 자신의 생각, 전공을 선택한 이유, 공백 기간 등이었고 전공에 대한 질문은 없었습니다.

 

 

 

취업준비중인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 한 가지 있습니다.

꾸준한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자기가 취업을 하고 싶다고 마음을 먹어도 그것을 행동으로 하지 않고 생각만 한다면 아무 결과를 얻지 못 할 것입니다.

현재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하다 동아제약에서 최종합격이 되어 이직을 하는 상황입니다.

1년간 취업준비를 해오면서 수없이 서류탈락, 면접탈락을 했습니다.

떨어진 것에 대해 너무 낙담하면 이후 준비하는데 망설임이 먼저 생깁니다. 나를 필요로 하는 곳이 꼭 있다고 생각하고 관심 있는 기업이라면 무조건 지원했으면 합니다.

뽑아주지 않더라도 자기소개서를 작성했던 경험이 나중에 큰 부분으로 작용합니다.

마지막으로 동아제약에 지원하여 입사를 원한다면 졸업하기 전에 지원하세요.

그리고 어떤 제약회사에 지원들 하던지 의약품 생산 품질 규정은 꼭 공부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