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를 만드는 전문가 - 취업ㆍ창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채용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 성공 게시판

HOME > 취업 · 창업지원 > 취업 성공 게시판

제목
[2019 취업성공사례] S TEC (전기자동화과 김O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 - 07 - 06
조회
589
첨부파일
 

 

 

S-TEC 특수경비

20년 졸업생 전기자동화과 김O영 취업성공사례

 

 

 ▶취업당시 자격요건

-초대졸 이상

-군필

 

 

취업정보 수집경로

-사람인, 독취사 카페

-대학일자리센터

 

 

목표설정(자기분석)

올해 3월부터 중견기업 이상인 곳에 취직하기 위하여 자소서를 준비하며 꾸준히 일자리를 찾아보았습니다.

입사를 하기 위해 저조한 성적을 상향시키려 노력하였고 총대직무를 맡으며 성실히 스펙을 쌓았습니다.

전기산업기사를 취득하고 취직하기엔 제 기준에선 너무 늦게 입사하게 된다 생각하여 입사 후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마음먹었고 결국 저는 중견기업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진로개발(전공, 자격증, 어학능력, 인턴, 아르바이트, 동아리 활동, 사회봉사활동 등)

고등학생 시절, 교외봉사 활동을 8개월 동안 하며 배려와 인성을 갖추었고 편의점 아르바이트 일을 1년 가까이 하며 서비스 업무직에 이바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소서를 제출 하였습니다.

대학교 1학년 2학기 때 저조했던 성적을 올리려고 재수강을 들으며 노력하였고 2학년 2학기 때는 전기산업기사 공부를 하였습니다.

취미로 헬스를 하고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저의 성향과 비슷한 직무를 찾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활용 수기

전공을 살리는 것이 저의 목표와 달랐기 때문에 대학일자리센터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담당 선생님에게 입사서류 클리닉을 자주 받았고, 교내에서 하는 취업 페스티벌도 활용하여 자소서와 면접을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대학일자리센터의 도움으로 STX모터 비공개 전형으로 원서를 넣는 경험을 해볼 수 있었고,

대학일자리센터 주최로 포스코 설명회도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 정보 부족과 이력서,면접 전형의 어려움을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 보충할 수 있었고

자소서와 면접을 더욱 탄탄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전형방법에 대한 개인 준비과정(서류작성, 직무적성검사, 면접기법 등)

서류전형 준비는 회사의 인재상과 회사 관련 기사, 회사대표의 인터뷰 등을 보며 준비했습니다.

면접은 학교의 여러 취업 관련 행사 및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여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상황

면접은 1:1로 하였으며 분위기는 서로 편하게 대화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질문내용은 회사와의 거리, 지원동기, 제출했던 자소서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질문하셨습니다.

긴장을 많이 하여 면접 때 100프로 발휘할 수 없었던 것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다시 면접을 보게 된다면 면접 준비를 더 많이 했을 것 같습니다.

 

 

취업준비중인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자소서와 면접 준비를 성실히 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성실은 체력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원하는 직무와 회사에 대해 자료 조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회사 홈페이지의 각 항목마다 다 들어가서 어떤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지, 어떤 점이 약점인지도 봐야 합니다.

취업은 혼자 준비하기 힘든 과정의 연속이기 때문에 대학일자리센터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하고자 한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 뿐만 아니라 미리 취직 준비를 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