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를 만드는 전문가 - 취업ㆍ창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채용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 성공 게시판

HOME > 취업 · 창업지원 > 취업 성공 게시판

제목
[2019 취업성공사례] (주)진성로보텍 (기계계열 이O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 - 07 - 06
조회
535
첨부파일
 

(주)진성로보텍 MCT생산보조

20년도 졸업생 기계계열 이O준 취업성공사례

 

 

 

취업 당시 자격요건

- 기숙사 이용 가능자

- MCT 경력자 우대

- 관련전공자

 

취업정보 수집경로

사람인 홈페이지

 

목표설정(자기분석)

평소 뭔가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전공과 관련된 직무를 희망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직무는 간단하게 버튼만 누르는 일이 아니라 전체 과정 및 노하우를 배우기에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어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진로개발(전공, 자격증, 어학능력, 인턴, 아르바이트, 동아리 활동, 사회봉사활동 등)

 

평소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공부를 하였지만 끝내 취득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전공 및 현재 직무와 관련된 기초 지식이므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사회생활은 어디에서도 같다고 생각이 들어 직원이 많은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오랫동안 하여 관리자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사회생활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고 의사소통, 일처리 하는 부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활용 수기

대학일자리센터에 방문하여 자신에게 맞는 직무 분야의 정보를 바탕으로 취업처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취업 게시판 등을 통해 진로에 맞는 회사를 알 수 있고, 처음에 작성하기 힘든 이력서 및 자소서를 정리해주시고 피드백을 주셔서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취업에 도움이 되는 행사 정보를 꾸준히 얻을 수 있었고 청년 고용 정책 등 좋은 프로그램 소개와 혜택을 잘 설명해주셔서 취업 전과 취업 후 모두 다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형방법에 대한 개인 준비과정(서류작성, 직무적성검사, 면접기법 등)

우선 학교 성적을 우수한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고, 현장실습을 통해서 저의 적성을 찾고자 했습니다.

직무가 적성에 맞는다는 것을 뒷받침할 증거를 확실하게 만들기 위해 생각을 많이 하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대학일자리센터의 도움으로 기업의 마음에 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을 솔직하고 탄탄하게 적을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하는 채용박람회 및 취업 관련 행사, 취업특강 등을 통해 지속적인 면접 교육을 받아 면접에 보다 편안하고 정확하게 임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상황

제가 입사한 회사는 중소기업에다 수시채용 이었기 때문에 멀리 사는 저를 배려하여 면접 날짜를 조율해서 정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은 1 : 1 개인 면접으로 다소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내용으로는 경력 파악 및 연봉 협상, 회사 내규 등을 질문 및 소개 방식으로 무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답변도 굳이 꾸며내지 않고 솔직하게 말씀 드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쉬움이 남아 다음에 면접을 준비하게 된다면 회사의 이미지 및 방향을 잘 파악하여 준비를 철저하게 하고 싶습니다.

 

 

취업준비중인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어떤 기업인지가 제일 중요하고 복지도 중요하지만, 정말 돈보다 발전을 위한다면 지원 직무를 먼저 생각하고 기업을 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입사한 곳은 복지 및 근무 조건이 평범했지만 직무 경력 발전과 미래를 바라보고 다닐 수 있는 곳입니다.

요즘에는 자신이 열심히만 한다면 어디든 솟아날 구멍은 생길 것이다.’라는 생각이 들고는 합니다.

남들이 좋다고 자신에게도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필요해하는지는 본인이 제일 잘 알 것이니 남들에게 휘둘리지 말고 본인이 원하는 길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