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를 만드는 전문가 - 취업ㆍ창업 지원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채용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 성공 게시판

HOME > 취업 · 창업지원 > 취업 성공 게시판

제목
취업성공사례_한국화낙_기계계열 박0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 - 07 - 26
조회
1157
첨부파일
 

1. 취업 계기/동기, 경로(회사 선택 동기)
학교 입학 전 생산직 공장을 다니면서 생산품들을 적재하는 자동화 로봇을 접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계과에 관심이 생겨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학교생활을 성실하게 하며 취업시즌을 기다렸습니다. 준비를 나름대로 하고 있던 중에 기계 실습실에서 자주 접했던 자동화 회사인 한국화낙()의 채용공고를 보고 취업지원처를 통해 도움을 받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취업 준비과정(애로사항, 난관극복 방법)

애로사항은 학교수업이 제가 생각하고 있는 직무와는 다른 주제의 강의가 많았습니다. 수업 외에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수업에 참가하여 제가 지원할 분야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준비해 왔습니다.

 

3. 면접 각 절차 및 방법에 따른 자신만의 어필 노하우

신입사원으로 채용된 이유를 생각해보면 면접 때 항상 면접관들을 눈을 계속 한 분 한 분 마주치면서 면접에 임하였던 것이 가장 큰 성공요인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수를 하더라도 큰 목소리와 자신감 있게 면접에 임하고 특별히 튀는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채용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입사원의 가장 큰 재산은 자신감이라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합니다.

 

4. 나만의 성공요인

입학 초부터 적극적인 자세로 학교수업에 임하였고 수업 외에도 자격증을 취득하여 항상 취업에 준비했습니다. 이러한 준비자세를 바탕으로 기회가 주어진 것이고 그 기회를 제가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혼자힘으로는 취업하기 힘들 수 도 있었지만 취업처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5. 입사 후 적응법 및 극복과정

입사를 하면 공부할게 더 많아진다는 것을 지금 한창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일본계 회사이기 때문에 일본어와 영어는 학생 때 보다 더 많이 공부 하고 있습니다. 기술부분에 있어서도 빨리 적응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하면서 부딪혀가며 익히는 중입니다.

 

6. 후배들에게 들에게 한 마디

運七技三(운칠기삼)은 모든 일에 성패에는 운에 달려있는 것이지 노력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자성어입니다. 하지만 여태까지 취업준비를 해보고 느낀 바로는 위 사자성어가 맞는 부분이 상당히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운도 준비되어 있는 사람에게만 올 수 있다고도 느꼈습니다. 항상 기회를 얻기 위해 준비되어 있는 자세를 가지시고, 큰 좌절이 있더라도 절대 포기하시면 안 됩니다. 진심입니다.